맥북 클램쉘 모드를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는 반드시 전원을 충전중여야만 된다.
근데 계속 충전하면서 쓰는건 배터리에 안좋을거라는 생각도 들어서 클램쉘 모드를 전원 연결 없이 쓰는 법을 찾게 됐고, 1시간의 노력의 결과를 공유하려 한다.

[MacBook Air 교체] 맥북 에어 교체 수령 후기!!

드!디!어! 나의 맥북 에어가 집에 도착했다!! 저번에는 5영업일 걸렸지만, 이번에는 6영업일 걸려서! 받았다! Anyway! 받았다! 저번에도 한번 뜯었던 박스지만, 이게 뭐라고 애플은 날 또 설레게할까

dev-whoan.xyz

[벨킨 USB 허브] 벨킨 USB-C 허브  개봉기 및 후기 F4U092btSGY

드!디!어! 내 맥북이 도착했다! [MacBook Air 교체] 맥북 에어 교체 수령 후기!! 드!디!어! 나의 맥북 에어가 집에 도착했다!! 저번에는 5영업일 걸렸지만, 이번에는 6영업일 걸려서! 받았다! Anyway! 받았

dev-whoan.xyz

위 두 글의 사진을 잘 보면 맥북에 전원이 연결되어 있지 않다!
이렇게 클램쉘을 전원 연결없이 사용하려면 Amphetamine 어플을 설치해줘야 한다.

바로 이 어플리케이션! 검색창의 오타는 신경쓰지말자..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App Store에서 설치 가능하다. 맥북이 잠들지 않게 해준다는데, 진짜 안잔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위 상태표시줄(? 아직 명칭을 모르겠다.. 맥 어려웡..)에 아래 사진과 같은 친구가 생기는데, 이 친구의 옵션을 열어서 설정을 눌러준다.

빨간 밑줄이 그어진 녀석이 Amphetamine 어플리케이션이다.

이후 '트리거' 메뉴로 이동하여 '트리거 허용'을 체크한 뒤, 다음과 같은 트리거를 추가해준다.

배터리 충전량은 원하는 값으로 설정해주면 된다.

이 때, '디스플레이가 닫혔을 때 시스템이 잠자는걸 허용'이 원래는 체크되어있고, 이를 해제하게되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발생하는데, 나는 무서워서 Enhancer를 추가로 설치했다.

오 물론 Enhancer 앱을 켰을 때 있는 두 개 다 설치했다. (내 맥북은 소중하니까..)

External ... No Power의 이름은 원하는대로 설정하면 되고, 제일 아래의 '다음 유휴시간 이후 화면 보호기 시작: 0시간 45분'은 딱히 안만져도 된다.
이후 저장한 뒤 암페타민의 켜져있는 모든 세션을 종료한다. 그러면 저 상태표시줄의 어플리케이션이(||) 모양에서 마치 햄버거처럼 세로바가 가로로 눕게된다.

이렇게 눕는다!

이후, 외부 모니터를 연결하고 맥북을 덮으면 된다. (짝짝짝)
주의할 점이 있다. 만약 이렇게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없어서 전원을 연결할 경우, 트리거불만족 상태로 변하게되고 맥북의 기본 클램쉘모드로 설정되어서 화면이 한번 꺼졌다가 켜질 것이다. 놀라지 말자! 버그가 아니다!
어.. 그런데 글을 작성하던 도중에 반대 상황이 갑자기 궁금해져서 테스트 해 봤는데 만약에 충전 하면서 클램쉘 모드를 사용하다가 전원을 제거해보니, 화면이 꺼진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Amphetamine 설정에서 다음 설정을 체크 해제해야하는데, 나는 이건 또 싫어서 그냥 쓰기로 결정했다.

닫았을 때는 이유가 있겠지!

모든 설정이 끝났다! 이제 사용하면 된다!

+ Recent posts